본문 바로가기
도라에몽 주머니

마크라메 만들기 생각보다 쉬워요

by 백마리👧🏻 2020. 7. 13.

인테리어에 관심 많은 저는 마크라메 만들기 diy 키트를 구입했었어요.

생각보다 간단하고 쉽고 재밌더라고요? 별 다른 재료들도 필요없고 손으로 매듭지어 쓱쓱 하다보니 1시간만에 그럴싸한 월행잉이 뚝딱 완성되었어요.

재미붙어서 지인들 선물도 해주고 집에도 하나씩 걸어두니 파는것보다 더 예쁜 느낌이에요? 히히 🥰

 

마크라메 만들기로 투잡을 해볼까 생각하다가 마음 먹고 찾아보니 저에게 부합하는 온라인 교육기관이 있더라고요.

마크라메 뿐만 아니라 요즘 뜨고있는 라탄공예나 레진아트 등 다양한 수공예들을 배워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한국창업부업아카데미였어요.

 

그동안 한 가지 매듭 기법으로 만들었던거라 조금 심심하고 밋밋한 감이 있었는데 온라인강의를 들어보니 마크라메 만들기도 기법이 정말 다양했어요. 체계적으로 하나씩 배워 마스터 할 수 있겠다 싶어 바로 수강신청을 했네요. :) 게다가 다 배운 후에는 직접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고 있으니 ><.... ❤

 

마크라메 만들기 수강신청을 하면 요렇게 초도재료들을 무료로 보내주셔요. 준비물을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서 정말 좋았어요. 재료비가 비싼것도 아니라 하나 판매해도 순수익이 많이 남지만 그래도 공짜로 얻으면 더 좋은 법이잖아여?

무튼 쨋든 여튼!! 택배 온 날 저는 바로 강의를 틀어보았어요. 종류별 매듭이라고 해서 1강에서는 평매듭, 라크스헤드, 스파이럴매듭을 가르쳐 주시더라고요.

 

이 외에도 랩핑매듭, 교차평매듭 등 수많은 기법을 마스터하고 본격적으로 실전 작품 만들기를 시작했어요.

그전엔 마크라메 월행잉 한 종류만 만들었는데 이제는 플랜트 행거부터 클러치, 조명등 갓, 테이블러너, 커튼까지 정말 다양하게 배워서 너무 만족스러워요.

무엇보다 요즘같은 시기에 집에서 편하게 배워볼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좋은지요. ☺

 

강의를 다 듣고난 후 집에서 마크라메 만들기로 용돈벌이를 시작할 수 있었어요. 직접 홈페이지를 만들고 카드결제 시스템 등 복잡하게 구축할 필요 없이 아트픽샵이라는 수강생전용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이용해 판매하니 어려운 일은 없었어요.

마크라메 만들기 작품 몇가지를 올려두면 알아서 지마켓이나 11번가 등 다양한 오픈마켓에 등록이 되고 주문이 들어오면 저는 그날 그날 만들어 배송하기만 하면 되는것이에요. 하루 2~ 3개는 꾸준히 들어오니 제법 쏠쏠하더라고요.

 

밖에서 알바하는 것보다 집에서 여유롭게 커피마시며 드라마보며 하나씩 만들다보면 이게 취미생활을 하는것인지 돈을 버는것인지 구분이 안갈 정도에요? 😳 직장다닐땐 스트레스가 어마어마했는데 집에서 여유롭게 일하니 스트레스도 전혀 없고.. 그래서 사람들이 다들 자기 일 하라고 하는건가봐요.

 

제가 만든 작품을 더 자랑해보고 싶어서 sns 계정도 만들었는데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 등 만드는 방법부터 사용법, 홍보나 마케팅에 관련된 모든 방법들을 알려주셔서 편하게 시작할 수 있었어요. 

마크라메 만드는 방법이나 제가 수강한 교육기관의 지원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마크라메 만드는 방법 무료 체험신청<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