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라에몽 주머니

소자본창업 수공예판매 괜찮네요

by 백마리👧🏻 2020. 7. 22.

 

 

몇일 전 실업급여 지급액이 역대최대라는 기사를 보았어요

뭐 이런 기사가 하루이틀이냐만,,

갈수록 일자리가 사라져간다는게 온 몸으로 체감이 되네요.

아이 어린이집보내고 새로 직장을 알아보시는 분들은 더 힘들어지겠죠.

취업이 안되서 시작한 소자본창업! 지금은 천만다행이라 생각하고있어요.

 

지금은 이렇게 사장님 소리 듣고있어요?:-) 역시 인생사 새옹지마지요ㅎ

저는 흔하지 않은 마크라메 수공예로 소자본창업에 도전했어요.

마크라메 조금은 생소하시죠? '0'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한번쯤 보셨을거에요.

벽에 걸린 월행잉도 있고요, 식물을 담아 걸어놓은 플랜트행잉도 있고요, 들고다니는 네트백도 전부 마크라메에 해당돼요.

 

저는 심각한 겁쟁이라서 소자본창업 공방을 바로 차린건 아니었어요.

집에서 만들어 파는 부업부터 시작하게 됐는데 주문제작을 받아 하나씩 만들다보니 평균 150은 거뜬했어요.

처음 티비에서 마크라메로 돈버는분을 보고 이정도면 나도 할 수 있겠는데? 해서 도전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마크라메라는게 어디서 배워야할지 잘 모르겠더라고요ㅠㅠ 공방에서 배우자니 거리가 멀어 힘들거같고 수강료도 굉장히 비싸고,,

그래서 여기저기 검색하다가 온라인으로 교육하는곳을 발견했어요. 그냥 취미만이 아닌 부업, 창업을 위한 강의더라고요.

 

 

강의 속 선생님도 소자본창업으로 공방을 운영하면서 부업, 창업에 유용한 마크라메 아이템과 기법들만 모아 가르쳐주시는것이라 현실감있고 현장감을 느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어요.

마크라메 월행잉은 정말 효자템이에요. 여태 판매가 잘되는걸 보면

이래서 노하우라는게 중요한건가봐요.

내 밥줄이 되겠다는 생각을 하니 진도도 빨리 나갈 수 있었고 더 잘하고 싶다는 욕심이 커졌어요. 그래서 저는 2개월만에 완강을 하였고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했답니다.

 

쇠뿔도 단김에 빼랬다죠 ㅋㅋ 열정이 불타오를때 저는 바로 부업을 시작하게 됐어요.

주문은 어디서 받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저는 크게 3가지 방법으로 제작판매를 했어요.

 

 

첫번째는 sns에요

매일마다 작품을 올려 다이렉트로 주문을 받았고 있어요.

 

두번째는 교육기관에서 제공해주고 있는 수강생전용 작품판매 플랫폼이에요.

아트픽샵이라는 곳인데 이곳에 저의 작품과 설명, 가격을 올려두면 오픈마켓이나 네이버쇼핑에 자동으로 올라가더라고요. 따로 입점비나 판매수수료가 없어서 정말 좋아요.

이걸로 가장 많은 주문이 들어오는거같아요. :-) 수강생혜택이라 저는 지금도 쓰고있네요.

 

세번째는 아이디어스 수공예장터에요. 아이디어스는 수공예만 판매하는곳인데 경쟁이 치열하고 수수료가 있긴 하지만 꾸준하게 들어오는 편입니다.

 

마크라메는 손으로 엮어서 만드는 수공예라 많은 도구를 필요로 하지 않아요.

실값 외에는 들어가는게 없어요 ^^ 거의 무자본? 이라고 보심됩니다. 

게다가 처음 수강할때 마크라메 연습할 재료들을 모두 무료로 보내주셔요.

작품 하나 만드는데 1시간 정도 걸리고 반복작업이라 초반에 틀만 잘 잡아놓으면 된답니다.

판매는 3~5만원정도이고 비싼건 10만원 그 이상까지도 해요.

 

제가 수강한 곳은 마크라메 뿐만 아니라 라탄공예, 석고방향제, 라탄공예, 코바늘 등등 손으로 만들어서 부업하거나 소자본창업 할 공예들을 교육하고 부업, 창업을 지원해주는 곳이에요.

제가 하고있는 소자본창업에 대해 관심있으신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 남겨드릴게요.

무료로 본편 1강을 들어볼 수 있으니 한번 신청해보셔요.

어떤 커리큘럼들이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보시면 내용이 알차다는거 아실거에요. :)

 

마크라메 관련자료 무료신청<클릭>

 

소자본창업 시작은 쉬운만큼 망하기도 쉽고 경쟁도 있는 편이죠.

수공예처럼 희소성 있는 아이템으로 조금 늦더라도 오래갈수있는 것으로 시작해보시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