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라에몽 주머니

라탄가방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재료받아 배운 후기

by 백마리👧🏻 2020. 7. 4.

 

요즘 라탄이 뜨고있는거 아시죠? 나혼자산다에서 경수진님도 척척 만들어내시더라구요

저는 인테리어용 소품부터 패션 아이템까지 라탄으로 된 제품을 워낙 좋아해서 구매를 종종 해왔었는데요 😊 라탄공예 과정을 알아보니 라탄가방 만들기 저도 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나름 그래픽디자이너라고 손재주에 대한 부심이 있는지라ㅎ

 

인터넷 검색만 해도 라탄가방 만들기 제작 과정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서 독학을 해보려고 필요한 재료들을 알아보았어요. 그러다가 라탄환심 및 각종 도구들을 무료로 받으며 배울 수 있는 전문 교육기관을 발견하게 되었지요.

 

그냥 만드는 방법만 배우는 교육과정이었다면 라탄재료도 구성이 많은 편이 아니라 그냥 지나쳐버릴 수 있었을텐데 이 강의는 판매방법과 지도교육법이 포함된 수익형 강의더라고요. 

게다가 수강이 끝나면 라탄가방 만들기 작품을 직접 판매까지 할 수 있는 쇼핑 사이트 입점부터 공방임대 서비스로 수강생을 받아 클래스를 열어볼 수 있는 지원들이 제공되어요. 

 

 

취미로 시작하려 했던 라탄공예인데 이 강의를 배운다면 취미 이상의 수익활동이 가능할거같아 살짝? 욕심이 났어요. 🤗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더라고요. 사실 이게 온라인으로 가능할까? 싶었는데 수강 전 샘플강의 먼저 받아보았더니 예상과는 다르게 퀄리티가 너무 괜찮은거 있죠.

 

라탄에 대한 기본적인 기법을 배우는 것으로 시작해 초보도 따라하는데 전혀 어려울 게 없었어요. 강의는 1인칭 시점으로 모든 과정이 확대된 상태로 보여지고 자막으로 한번 더 체크되어 오프라인 못지 않았어요.

 

라탄가방 만들기부터 바구니, 원형트레이, 거울 등 수십가지 라탄종류 기법을 모두 배워보았는데 기법 같은 경우에는 반복되거나 응용하는게 많다보니 금방 숙지할 수 있었어요. 수강까지 걸린 기간은 약 2달정도가 걸렸고 이후 부업으로 판매에 도전했어요.

판매사이트는 아트픽샵이라는 곳인데 수강생 전용으로 운영되고있고 입점비나 판매수수료는 전혀 없답니다.

 

사이트 자체에 시스템이 원스톱으로 간편하게 이루어져서 제가 할 일은 상품등록과 배송뿐이에요.

그리고 이 사이트가 좋은점이 오픈마켓과 연동이 되어있어 기관 자체 플랫폼 사이트에만 상품등록을 해놔도 네이버에 상품이 올라가니 홍보에 대한 부담도 크게 없어요.

 

라탄가방 만들기 뿐 아니라 다양한 라탄작품들을 만들어내며 판매를 이어가고 있는데 확실히 라탄이 인기라 판매율이 정말 좋아요. 그래서 당분간은 판매 외 다른 수익활동은 크게 생각하지않고 부업에만 집중해보려고 합니다.

라탄공예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제가 수강전 받아보았던 샘플강의 먼저 받아보세요. :D

 

라탄공예 샘플강의 무료로 받아보기<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