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라에몽 주머니

레진아트자격증, 창업을 위해 준비해보았음 😉

by 백마리👧🏻 2020. 7. 2.

음식점이나 카페 창업은 도저히 혼자서 할 자신이 없고 많지 않은 자본으로도 노후 걱정 없이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창업아이템이 뭐가 있을까? 하다가 소자본 창업으로 악세사리를 만들어 판매하는 것에 관심이 갔어요. 수공예 창업이라고 하는데요?:-0

 

DIY, 핸드메이드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자격증 시장, 원데이클래스나 온라인, 오프라인 판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공예 니즈가 계속되는 걸 보면서 긍정적으로 다가오더라고요. 

무엇보다 수공예 창업은 소자본, 무점포 창업으로 탁월하기도 했고요^^ 사실 저도 집에서 일을 하고 있어요.

 

레진 악세사리를 제작해 판매하고 정기적으로 홈클래스를 운영하며 조금 더 다양한 수공예로 넓혀보고 싶은 마음에 틈틈이 다른 수공예도 배워보고 있어요. 아무래도 한가지 수공예로만 판매하는 것보단 내가 다룰 수 있는 수공예가 많아지면 판매할 수 있는 아이템이 많아지고 클래스 운영을 하게 될 때에도 훨씬 경쟁력이 세지거든요.

 

저는 악세사리 창업준비를 위해 레진아트자격증을 취득했는데 제가 자격증 취득한 곳은 부업, 창업을 전문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곳이라 다른 수공예들도 배워 볼 수 있었어요.

레진아트, 캔들, 가죽공예, 라탄, 비누, 뜨개질 등 대부분의 수공예 과목들은 모두 개설되어있고 각 과목마다 부업, 창업 과정의 온라인 교육이 제공되고 있어요. 또 모든 과목에 대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구요. :)

 

모든 수공예 과목들을 배울 수 있고 수익으로 연결시킬 수 있게 도와주시고 온라인 교육, 창업, 부업 지원은 수강생들에게 평생회원서비스로 제공되고 있어요. 제가 배운 수공예를 다른 수공예와 접목시켜 활용을 할 수 있고 다소 열기가 식은 수공예는 최근 개설된 인기 수공예를 배워 변경하는 것도 가능해서 안정적인 소자본 창업을 할 수 있겠더라고요.

 

이렇게 많은 수공예 과목들 중 제가 레진아트를 선택한 이유는 간단한 제작법으로 초보자도 빠르게 만들 수 있고 악세사리라는 아이템은 꾸준히 인기있는만큼 수요도 꾸준하기 때문이었어요. 마진도 높고요 :) 

레진아트 악세사리는 비즈, 글리터, 드라이플라워 등을 사용해 일반적인 금속 악세사리보다 유니크하고 영롱한 색다른 느낌으로 제작되어 마니아분들이 많은 편이에요. 

 

레진아트자격증 과정이자 창업, 부업 과정의 강의를 수강할 때는 제작 연습에 필요한 모든 재료는 무료로 제공해주시고 잘 판매되는 악세사리 위주로 하나씩 배워볼 수 있어요. 목걸이나 팔찌, 헤어핀, 귀걸이 등과 같은 기본적인 악세사리 외에도 키링, 손거울, 핸드폰케이스 등 다양한 소품제작법도 습득 할 수 있답니다.

 

수공예에도 트렌드가 있다보니 최신 트렌드에 맞는 작품들을 계속해서 업데이트 해주시더라고요. 여기서 중요한것은 만드는 방법 뿐만 아니라 활동별 진행 절차나 노하우를 현실적으로 배워볼 수 있다는 것이에요. 또한 법률 및 행정교육, 마케팅교육 등 부업이나 창업에 필요한 실전 교육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요. 강의를 차근차근 들어보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어떤 것을 유의해야하는지 뚜렷하게 정리가 되더라고요.

 

자격증을 취득하고 온라인판매를 시작했는데 제가 자본을 들여 쇼핑몰을 만든다거나 어딘가에 입점해 판매를 시작할 필요가 없었어요.

기관에서 판매 플랫폼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입점비나 판매수수료 전혀 들이지 않고 시작할 수 있었네요. 마케팅에서부터 판매, 배송, 정산, 판매 시스템을 갖춘 플랫폼이라 내가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찍어 업로드만 하면 되니 정말 간편했어요.

 

판매 플랫폼으로만 판매를 시작해 아이디어스 입점 지원을 받은 뒤로 아이디어스 동시판매를 진행중이고 플리마켓 판매도 기회가 된다면 꼭 참석해보고 싶어요.

수공예 창업은 큰 자본 없이도 가능하지만 안정적인 수입을 얻을 수 있어요. 

혹시 내가 배워보고싶은 수공예가 있다면 용기를 갖고 도전해보세요. 수공예는 분야도 넓고 유망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지원을 받아보신다면 매력적인 창업이 될 거에요.

아래 링크에서 레진아트 강의 무료로 한편받아보시고 나에게 맞는 강의인지도 확인해보세요.

 

 

레진아트 자료

무료로 받아보기 <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