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라에몽 주머니

아동베이킹지도사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by 백마리👧🏻 2021. 2. 22.

아동베이킹지도사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집에서 아이 촉감놀이를 위해 홈베이킹을 하곤 하는데요 알아보니 이것과 관련된 직업으로

아동베이킹지도사가 인기더라구요?ㅎㅎ 

방과후수업은 물론 문센이나 다양한 교육기관에 특기적성 수업으로 요리를 빼먹는 경우는 보지못했는데

그런 곳에서 아이들을 지도하는 선생님으로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에요 :)

 

프리랜서로 좋을거같아서 바로 도전하게 되었답니다.

돈을 주고 사먹는것보다 아이들 교육적인 효과도 좋고 안심하고 먹을수있어 많은 엄마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계시던데 그만큼 중간에 포기하시는 분들도 여럿 봤어요ㅠㅠ

그래서 저는 중간에 포기하지않으려면 처음부터 제대로 알아보고 시작하는것이 좋겠다 싶었지요.

 

 

아동베이킹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수있는 기관은 다양했는데요 오프라인으로 직접 가서 배울수도있고 혹은 저처럼 온라인으로 배우고 취득을 할수도있어요.

시기가 시기인만큼 학원다니는건 좀 어렵다싶어 온라인 과정을 선택했는데 백번 천번 잘했다고 생각해요.

 

언제 어디서든 시간 여유날때마다 진도를 나갈수 있다는 점이 아동베이킹지도사 자격증을 빠르게 취득하는데 비결이 되지 않았나 싶고요^^^

제가 수강한 교육기관은 방과후학교 등 다양한 아동센터에서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매 수업 차시지도안까지 마련되어있어 좋더라구요.

 

그리고 취업지원까지 해주셔서 어렵지않게 시작할 수 있겠다 싶었어요.

사실 시작하기전에 아동베이킹지도사에 대한 글들을 많이 읽어보았는데 무료 수강으로 취득하신 분들 대다수가 취업준비부터 혼자 시작했기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대요 ㅠㅜ,,

 

제가 수강한 곳은 아동베이킹지도사 강사 양성이 목적인곳이라서 자격증을 취득하고나면 진짜 지원이 시작된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다양한 지원들이 많았거든요. 저는 이번에 자격증 취득하고 나면 바로 보조강사 활동을 나가볼 예정이에요.

 

전국 방과후학교 강사들 중 70%가 넘는 선생님들이 모두 이곳 출신이라 그런지 보조강사 매칭도 어렵지않게 해줄수있다고 하더라고요.

게다가 1:1담당 선생님을 통해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부터 자소서까지 첨삭받을 수 있고 면접때 필요한 연간계획서나 수업계획서 같은 학습자료들도 무료로 다 이용할수있대요.

 

저는 수강료를 조금 더 내더라도 취업까지 확실한곳을 찾고있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여기 선택하길 참 잘했다싶어요.

이만큼 준비가 완벽하게 되어있는곳은 또 없는것 같았으니까요.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하며 공부했네요.

강사로 일하게 되면 세금이나 행정관련된 문제들도 꼭 알아야하는데 여기는 스쿨뱅킹매니저가 따로 있어서 알아서 처리해준다고 해요.

 

그러니까 저는 열심히 수업에만 신경쓰면 된다는것이죠! :)

아동베이킹지도사가 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이곳저곳 확실하게 알아보시고 시작하시길 바래용

어차피 문의하는것과 샘플강의 받아보는건 돈드는것이 아니니까 나중에 실패하지 않으려면 확실한게 최고니까요!

제가 수강한곳 정보 남겨드릴테니 다른 교육기관과 비교 한번 해보세요^^

 

아동베이킹지도사 관련자료 무료신청<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