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라에몽 주머니

마크라메 배우기 마크라메로 수익 원하신다면!

by 백마리👧🏻 2020. 10. 22.

마크라메 배우기 마크라메로 수익 원하신다면!

대부분 월급쟁이들이 그렇듯이, 회사에서 받는 돈만 가지고서는 생활에 큰 여유가 있지는 않잖아요.

그래서 요즘은 따로 부업까지 하는 분들 굉장히 많은데 저도 그 중 하나랍니다.^^; 마크라메 라는 것을 배워 직접 만든 작품을 판매하면서 수익을 내고 있어요.

 

 

마크라메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조금 설명을 해볼게요

손으로 실을 엮어 다양한 소품을 만드는 것이에요. 요즘 인기있는 드림캐쳐나 윌 행잉, 네트백 등등 모두 마크라메 공예품들이랍니다.

이 마크라메 배우기를 위해 저는 한 교육기관을 선택했어요. 제가 택한곳은 단순 마크라메 배우기만 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배우고 난 후 부업이나 창업까지 지원해주시거든요.

 

저는 처음부터 부업을 목적으로 배울곳을 찾았던건 아니에요. 취미활동 하나쯤은 가지고싶어서 알아보았거든요.

그러다가 마크라메를 배우면서 또다른 다양한 공예들을 모두 배워볼 수 있는 곳을 찾게 되었어요.

젤리비누나 코바늘 뜨개질, 가죽공예, 석고방향제 등등 웬만한 공예는 모두 다 있더라고요. 솔직히 하나만 제대로 배우려고 해도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 이렇게 인기있는 공예들을 모두 배워볼수있다는게 저는 마음에 들었어요.

 

자세하게 알아보니 공예를 배우고난 후 수익활동까지 지원해주는 곳이었어요. 수강생들의 경쟁력 상승을 위해 이렇게 전 공예 강의를 모두 제공하는 것이었어요. :)

실제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여러 공예를 배워두는게 훨씬 이득이니까요.

상담한번 받아보니 마크라메 배우기 커리큘럼도 알차고 이후 지원사항도 실질적으로 필요한 부분들이라 수강을 결정하게 되었어요. 

온라인이라 조금 걱정이 되기도 했는데 수강전 샘플강의를 먼저 받아보니 선생님의 손이 클로즈업되어 자세하게 찍혀있고 설명도 전문적이라 어려울게 없더라고요.

취미로 배우고 싶었던 거지만 여러가지 지원이 포함되어있다는데 마다할 이유는 없잖아요.

 

마크라메 배우기에 필요한 초도 재료들은 모두 무료로 보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따로 준비할 필요가 없었어요.

우드링, 로프, 목봉 등등 강의 과정에서 사용되는 재료들을 다 챙겨주시니까 저는 배움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네요.

초보들도 무리없이 배울 수 있도록 가장 기본적인 재료 소개부터 평매듭 등등 차근차근 진행해주셔서 초보인 저도 즐겁고 쉽게 배워볼 수 있었어요.  

 

다양한 매듭기법을 배운 후 그 기법들을 활용해 행잉, 드림캐쳐, 네트백 등 여러 소품들을 만들어보니 금방 실력이 쌓이더라고요.

3개월정도 배우니까 팔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이 되었어요.

직접 만든 작품들을 아트픽샵이라는 쇼핑몰을 통해 팔을 수 있었는데 이 픽샵은 수강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판매 플랫폼이에요.

수강생 혜택을 위해 만들어진 곳이라서 판매 수수료나 입점비용은 전혀 없어서 모두 저의 수익이 된답니다.

과연 수익이 나긴 할까?싶었는데 내가 올려둔 상품이 네이버에 노출이 되다보니 진짜 주문이 들어오더라고여??:) 주문부터 결제까지 픽샵을 통해 완료하고 저는 택배만 발송하면 끝나는것이에요. 완전 편하죠 ? ^_^

 

아트픽샵에 작가등록을 해놓을수 있는데 작가등록을 해두면 기업체에서 출강요청이 들어오곤 해요. 

저는 아직 판매 위주로만 수익을 내고 있는데 이정도로도 꽤 쏠쏠하다는거에요.

이렇게 판매나 출강으로 수입을 벌다가 본격적으로 창업을 해보고 싶거나 타사이트 입점을 원하시면 그에 맞는 지원도 받아볼수있다고 하니까 걱정하실 필요는 없어요.

 

취미로 돈을 벌수있다는거 정말 행복한일인거같아요. 바쁘지만 힘든건 잘 모르겠어요.

사실 혼자 도전했다면 마크라메 배우기에서 끝났을텐데 교육기관에서 지원을 받아 이렇게 성공적으로 수익내고있어서 참 다행이다 싶어요.

저처럼 공예하나 잘 배워 부업, 창업 도전해보시고 싶으신 분들께 제가 배운곳 추천해드릴게요.

아래 링크에서 어떤 강의인지 무료자료 먼저 받아보시고 다른 기관과 비교도 해보세요.

 

마크라메 배우기 무료자료 신청<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