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린이

[메이플스토리] 코디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법 알려dream(오류X)

by 백마리👧🏻 2020. 2. 28.

오늘은 192를 찍었숩니다 여러븐~~😘

자 오늘은 메이플스토리 코디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법을 설명해드릴건데요,

사실 요거 제가 왜때문에 받았냐 하면? 갖고싶은 헤어가있는데 5마넌을 넘게 투자해도 나오지를 않는거에요. 선배밈들 원래 그래요? 제 손이 떵손인거죠? 그래서 저는 이젠 메소를 사서 경매장에 가보렵니다 ^/~

하필이면 이땐 마네킹도 없어서 다 버렸더랬죠:(

아모턴 캐릭터는 꾸미고 싶은데 내 손은 똥손이니 코디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내가 만들고싶은 캐릭터를 만들어내기로 했어요. 핳ㅎ...

메이플스토리 코디프로그램 찾아보니 오류뜨는 파일들이 생각보다 많은가봐요. 하지만 제가 찾아낸 프로그램은 위컴알(위즈 컴페어 알투)이라는것인데 오류없이 잘 작동된답니다.

 

 

KENNYSOFT/WzComparerR2

Maplestory online Extractor. Contribute to KENNYSOFT/WzComparerR2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먼저 위 사이트를 들어가주세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보면 이런 부분이 나오는데 박스친 부분을 클릭해서 다운받아줍니다.

저는 2020.02.20 날짜 기준으로 최신버전 3.2.0을 다운받아주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코디프로그램 위컴알을 다운받으셨다면 알집으로 압축을 풀어주세요.

 

처음에 뭣도모르고 그냥 풀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아바타가 없는겁니다

폭풍검색을 해보니 알집으로 압축을 풀어주어야지만 데이터베이스 옆에 아바타가 나타난다고,,😂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면 성공적입니다.

이제 파일을 불러오기해줄 차례! 메이플스토리가 설치된 디스크를 찾아줘야해요.

보통은 (C:)/Nexon/Maple 안에 있더라구요.

 

박스친 부분 Base.wz 파일 보이시져?

 

색칠한 부분에 Base.wz를 끌어다 놓으면 돼요.

 

그러면 텅 비어있던 공간들이 위 사진처럼 변하게 됩니다.

 

먼저 캐릭터의 피부색을 골라줄거에요.

Character를 누르시고 0000으로 시작하는 숫자들을 눌러보시면 피부색이 바뀌는것을 확인해볼 수 있어요.

원하는 피부색을 골라줍니다. 저는 00002003으로 설정해주었어요.

 

윗쪽에 도구(T)를 누르면 아이템을 검색할수있답니당

그렇게 갖고싶었던 나비야헤어, 아침등교헤어를 입혀보았더니 세상에나 더 갖고싶자나....! 검색하면 아래 검색결과가 쭉 나오는데 저는 여기서 갈색 아침등교헤어를 선택했어요.

꼬맹얼굴도 정말 좋아하지만.. 슈가얼굴도 넘모 귀엽꾸 난리

거기에 처음봤을땐 거지같았던 인형의꿈 인꿈! 계속 보면 갖고싶어지는 인꿈을 입혀주었어요.

 

저장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빨간색으로 체크한 부분을 눌러보시면 저장이 가능한데 메이플스토리 코디프로그램 위컴알은 gif로만 저장이 가능해요.

 

그리고 움직이는 상태를 원하신다면 동작 옆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주시고 저장해보세요.

 

아 증맬로 갖고싶당

 

 

 

댓글